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맛을 바꾸면 고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6:25

    건강 다시번스트 | 서울 ND의원 박 [민수의학박사의 장수학 시리즈]


    >


    혈압과 혈당은 혈관건강의 바로미터입니다. 고혈압은 혈관구조를 망가뜨리고 당뇨는 혈관을 녹슬게 합니다.혈압과 혈당을 적절히 관리하지 못한 채 건강한 노년을 기대하는 것은 불가능하군요.​ 혈압 혈당 조절력의 80%는 식이로 나쁘지 않아 오는데 모드가 아는 것처럼 고혈압이나 당뇨는 잘못된 sound식, 과식의 연습이 크게 좌우합니다.고혈압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당뇨 환자들은 대부분 잘못된 미각을 가지고 있습니다.즉 미각중독이라는 것입니다.식욕을 바꾸면 고혈압, 당뇨병이 생기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그 비결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고혈압 환자들은 대개 짠맛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짜게 하면 혈관 내 침투압이 올라가므로 "염분을 줄인 소식들을 드세요."의사는 처방할 건데요.뒷배도 금방 끊고 운동도 규칙적으로 할 수 있는 환자조차, 간단하게 먹지 못하는 경우가 기대와 달리 많습니다.며칠 동안 맛없게 먹어서는 기운이 없다거나 감정이 좋지 않다거나 이런 부작용을 호소하는 것이다.짠맛이 심신에 깊이 중독되어 싱거운 소음식이 몸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온몸에 방해하기 때문입니다.당뇨 환자 중에는 단맛 집착이 강한 사람이 많습니다.혈당이 저하되고, 어지럽고, 손떨림, 호흡장애아가 발생하므로 주변에 단음식이 없으면 불안해지고, 조금이라도 어지러운 기색이 보인다면, 달콤한 소음식을 입에 넣기 바쁘기 때문에 당뇨병 조절이 잘 될 리가 없습니다.그래서 고혈압, 당뇨 환자들의 가장 큰 덫은 짠맛과 단맛.이 두가지 미각을 잡지 않으면 고혈압이나 당뇨를 잡을 수 없습니다.


    짠맛에 길들여진 한국인의 미각은 한국을 비만과 고혈압 천국으로 만드는데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음식을 짜게 먹으면 우리 몸은 이를 희석하려는 욕구에 시달려 시상하부에서는 이때 생긴 갈증을 굶주림과 혼동하여 식욕을 촉진시킵니다.​ 지잔 친코요무식은 장기를 직접 공격하고 고혈압을 1우키눙데요.고혈압으로 인한 뇌 출혈 발병률이 한국인에게 훨씬 큰 이유로는 소금의 과도한 식사가 혈관에 지속적으로 타격을 미친 영향이 크네요. ​ WHO(세계 보건 기구) 왕소금 권장량이 하루에 5g이하인데 우리는 하루 평균 12g정도를 밥 먹고 있어 권장량의 두배를 훌쩍 넘는 짠 섭취를 즐깁니다.짠 입맛에서 친구야 자기 취향의 입맛으로 전환하는 것은 건강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해 매우 중요할 것이다. 간을 맞추고 고혈압과 뇌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섭취법은 그 후와 같습니다.


    >


    1째, 국물을 줄인다.국물에는 다량의 가는 소금이 녹아있으니 건더기만 먹고 국물을 남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젓가락으로 식사하면 그릇을 들고 마시지 않는 이상 소금 섭취 량을 획기적으로 주는 1수 있습니다.둘째, 외식과 패스트푸드 섭취량을 줄인다.외식을 꼭 해야 하는 경우에는 자주 가단골 가게에서 먹는 것, 싱겁게 조리하고 달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1프지앙 아이이다.역시 여러가지 스낵류나 패스트푸드를 줄이는 것을 좋아합니다.가공식품으로서 팔고 있는 간식은 사람들에게 팔기 위해 고안된 sound 음식이기 때문에 자극적인 맛은 처음입니다.건어물, 세신염이 최초로 된 땅콩, 각종 짠 스낵류가 대표적이다.셋째, 세번째, 세세한 소금 선택제를 시행합시다.가는 소금을 멀리 두세요그리고 꺼내기 어려운 곳에 비치해 주세요.요리를 하다보면 관행적으로 나쁘지 않아도 모르게 가는 소금을 뿌릴 수 있습니다.가는 소금을 꼭 써야 한다면 조금만 두들겨서 다시 꺼내기 힘든 곳에 넣어두는 것입니다. sound 음식을 조리할 때, 처음부터 소금을 갈아먹는 이야기로, 오히려 식탁이 나쁘지 않고 밥상에 가는 소금을 놓고 원하는 사람만 간을 할 수 있게 하는 것도 방법이다.넷째, 짠 반찬은 물에 씻어 먹습니다.김치 나쁘지 않은 깍두기, 나쁘지 않은 것이 엄청 짠데 sound식 맛을 버릴까봐 거기쯤 먹으면 안되겠네요.가끔 이런 sound식을 물에 헹구면 sound식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는 사람도 가끔 있지만 그렇지 않고 중요한 것은 sound식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 자신의 몸에 대한 예의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우리본인라의 비만과 당뇨병 증가율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단맛 판정체인 설탕이 본인 첨가당 등의 알약 탄수화물은 혈관의 노화와 염증을 촉진해 비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혈당이 높아져 우리 몸의 인슐린을 조기에 소모시켜 당뇨병을 일으키고, 식욕을 강화시켜 비만을 만들기 쉽다.고혈당은 인슐린의 기능을 떨어뜨려 뇌심혈관계 질환, 실명을 초래한다.당뇨망막증, 신장의 작은 미세혈관을 망가뜨리는 신장질환, 손끝·발끝의 내용 초혈관이 막히는 손발의 괴사 등을 일으킵니다.단맛을 교정해 비만과 당뇨를 예방하는 생수칙은 다소와 같습니다.


    >


    첫째, 식사 순서를 바꿔서 야채가 나쁘지 않은 반찬을 가장맛으로 먹고 밥을 나쁘기 전에 먹습니다.야채와 야채와 밥의 순서를 바꾸면 자연스럽게 탄수화물 섭취가 줄어듭니다.이것을 거꾸로 식사법이라고 하는데요.우선 과일을 에피타이저로 먹는 것입니다.식사 전에 먹으면 입맛을 깨 포만감을 줘서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식사를 할 때는 야채반찬을 한 그릇 젓가락, 단백질반찬을 한 그릇 젓가락으로 만들어 먹은 후에 밥 한 숟가락 합니다.이 과정을 일이라 하면, 다음은 야채 한 젓가락, 지방이 들어간 반찬 한 젓가락을 먹은 후 밥 한 숟가락 합니다.이 과정을 2로 ​의 일과 2과정을 반복하면서 식사를 하면 자연스럽게 탄수화물과 비탄 수화물 식품의 비율이 조절되는 것입니다.둘째, 저항성 전분 비율을 거의 매일 해야 합니다.흰쌀밥을 현미잡곡밥으로 바꿔 자주 먹는 면식품의 재료를 정제되지 않은 곡류로 바꿔 자주 먹는 빵 역시 통쌀빵 나쁘지 않고 잡곡빵으로 바꿉니다.셋째, 탄수화물이 빠진 칼로리를 야채, 견과류, 키위, 레몬, 고구마, 두부, 다도, 미역, 시금치 등의 식단으로 구성합니다. 달콤함을 보충하기 위해 과일을 먹으면서 당도지수가 높은 가운데만 먹지 말고 껍질째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넷째, 각종 가공식품을 피해야 합니다.아이스크림, 케이크, 초콜릿 등 당 지수가 높은 식품을 앞두고 설탕을 나쁘게 하지 말고, 시럽, 액상과 당의 사용량, 섭취량을 제한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섯째, 포만감을 높이기 위해서 육류와 달걀을 섭취하고 하루에 물 2리터를 반드시 섭취합니다.스포츠를 빨리 하면 정말 배고픔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스포츠 강도 또한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과 당뇨에 대한 미각교정훈련에서 주안점을 두는 부분은 천천히 씹는 것입니다.진료실에서 5분 씹기를 훈련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맛이 나쁘지 않고 간에 중독된 사람들의 식사 가끔은 거의 10분을 넘지 못한다.그만큼 빨리 식사를 마을이 적게 먹는 것은 절대 아니고 자신의 한명 분을 잘 빨리 먹어 줍니다.심리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폭식을 선호하는 욕구가 빨리 식사하는 것을 조장한다.때 때 로이 20분 이상이기 때문에 토지의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이 나쁘지 않고 먹는 것이 불쾌하게 되니까요.그렇기 때문에 고혈압도 나쁘지 않고 당뇨를 가진 비만 환자를 옆에서 보고 있으면 거의 씹지 않고 삼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꼭 씹어야 천천히 음식을 먹게 되고, 식욕억제 호르몬 "렙틴"이 활동할 여유도 만들 수 있습니다.씹기만 해도 총 섭취량은 적정 수준을 유지할 수 있게 되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천천히 먹는 식사법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를 참고한다.​ 1째 마시멜로 교훈으로부터 배우는 만족을 지연시키는 식사 법을 실천한다.미각은 욕구이므로 만족시켜야 하지만 택일하는 일이 없도록 규율을 정하는 것이 필요하다.덱무 누르면 터져버리고 내버려두면 마음대로 행동해버리니까요.그러므로 필요할 때 참을 수 있는 능력, 즉 나쁘지않은 만족욕구를 지연시키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미각 충족 지연력 훈련의 법칙은 전반보다 후반에 먹는 음식의 양을 늘리는 것입니다.대부분의 미각중독인들은 초반에 많은 음식을 먹고 후회합니다.그리고 나쁘지 않으면 후반에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우리 머릿속에는 충분히 먹지 못했다는 불만이 쌓여 오히려 미각충동만 강해질 수 있습니다.​ 전체 먹야 하는 물량을 3으로 하면 때 때에는을 전 후반에 나쁘지 않고 누구, 전반에 1, 후반 2를 먹어 주는 것이 미각 충족 지용료크토레ー닝그입니다.​ 전반에 3분의 1만 있으면 자연스럽게 천천히 먹는 연습이 완수되고, 동시에 후반에 전 분기보다 많은 양을 먹게 되면 충분히 먹었다는 보상 심리를 각인하게 되고 과식 충동을 적절히 막 맵게 보세요.물론 충분히 먹는 후반기 속도기준이 천천히 먹는 연습기준이 되어야 한다.전반기 동안 후반기의 절반만 먹기 위해서는 후반기의 속도의 절반 정도가 되지 않으면 안 되서 전체적으로 식사의 퀸즈에는 예전에 비해서 2배 이상 항상 나쁘지 않은 효과를 낳 숨깁니다.전체 식사를 야채로 하는 것도 고려할 만한 식사법입니다.영양소의 균형과 욕구의 적절한 해소를 고려하여 실천할 수는 없지만, 좋은 포만감을 주는 야채만으로 하는 식사는 분명희 우리가 가진 포만감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좋은 계기가 됩니다. 제2에 많이 씹으면 천천히 먹을 수 있습니다.미각 중독자들에게 나쁘지 않게 먹는 방법을 찍어오라고 한 후 카메라를 의식하므로 평소보다 주의하지만 그래도 미각 중독자들의 식사 때는 분주를 받아 조바심을 내는 법입니다.음식을 앞에 두고 초연하기가 쉽지 않고 자꾸 식탁에 들어가는 감정 1것입니다.모든 식사는 초과 연속으로 이루어지지만 식사는 한 번 초과 양이 너무 많거나 하지 않는 횟수가 자기 기준보다 많은 경우입니다.폭식은 무사히 유지되었던 간지의 총량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총 횟수가 특정 식사로 과도하게 넘치는 경우입니다.


    >


    적절한 섭취시를 확보하고, 또한 과도한 양을 적절히 조절하면서, 과도한 횟수를 요령껏 제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같은 섭취 시로 안에 흐르는 횟수를 제한하는 첫번째 비결은 천천히 씹거나 씹지 않을 때, 즉 섭취 시에서 안의 "먹지 않을 때"를 최대한 연결하는 비결입니다.본인이 정한 기준에 따라 씹는 속도와 횟수를 조절하는 절대적인 천천히 씹는 것을 먼저 훈련해야 합니다.절대적으로 천천히 씹는 것을 훈련할 때는 타이머를 이용하고, 비디오에 촬영된 본인의 모습을 보면서 한번 입안에 들어간 sound식을 얼마 가끔 몇번씩 쁘띠뿌띠 씹는지 타이머를 재면서 체크합니다.얼마나 나빠도 늦게 sound식을 씹는지의 속도에 더해 훈련 전 본인보다 얼마나 나빠도 더 횟수를 씹을 수 있는지가 성공 여부를 좌우합니다.​ 비디오를 분석한 후 2배의 횟수의 씹는 훈련을 실시합니다.예전에는 일 0번인가 그렇게 마신 sound식을 20번 씹고 삼키는 훈련이다.​ 이전에 sound식을 씹가끔이 총 30초면 훈련을 통해서 60초 동안 먹고 만들어 훈련 전에 일 5분 동안 30도 sound식을 섭취했던 것이 훈련 후에는 일 5분간 일 5번 정도 sound식을 섭취할 것으로 바꾸는 과정이다.자연스럽게 한번 입에 들어간 sound 음식을 씹을 때도 길어지며, sound 음식이 입에 들어가는 횟수가 줄어들어 자연스럽게 섭취량도 줄어듭니다.상대적 천천히 씹는 것은 남들보다 천천히 먹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함께 섭취하고 있는 사람 중 가장 느린 속도의 사람을 한 명 뽑은 담, 초반 1분 정도만 바라보면 정확하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기준이 되는 사람은 남의 숟가락이 입과 식탁 사이를 2번 정도 왕복할 때 1번 정도 왕복하는 사람이다.그 사람보다 더 늦게 젓가락과 숟가락을 움직이려고 노력해 봅시다.그 사람이 숟가락을 들 때, 동시에 숟가락을 들고, 놓을 때는 그 사람보다 숟가락을 늦게 내리고, 다음에 숟가락을 들 때 동시에 물어봐도 되지만 한 번쯤은 날려도 상관없습니다."3,4번만 그 사람을 의식 칠로 섭취하게 되면 그 뒤는 저절로 리듬이 몸에 뱁니다.자유롭게 섭취 칠로 도중에 1회 정도 그 사람과 섭취 속도를 비교할 만하다 속도 조절을 비결이다.천천히 먹는 훈련의 핵심은 반복에 따른 생체리듬 조절이다.지속적으로 반복하여 머리뿐만 아니라 손도 입도 천천히 깨무는 것을 자동화하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출처 다이제스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