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국 입니다신. 출산] 34주 예비 부모 수업 1주차 + 미드와이프 미팅: 스티븐이 도망간줄알았다는 미드와이프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21:50

    >


    입으면 다시 34주째:아기는 약 45cm, 몸무게는 2.2kg정도. 아기는 신생아와 흡사해 어머니의 목소리도 계속 듣는 시기. 산모는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고 움직일 때마다 점점 불편해지는 시기. ​ 현재까지 체중 증가:6.9kg-7.5kg에서 왔다 갔다 함 ​ 34주 0보다 배는 고픈데 먹고 싶은 것이 없다. 최악⇒한국에 있었다면 난 분명 떡볶이 같은 불량식품 많이 먹어서 뚱뚱했을거야.여기서는 먹고싶어도 먹을수없어서 다행인건가 ...불행인지 ​ 34주 2일


    >



    >


    지상마다 다른 것 같은데 우리 마울눙, 출산 전의 수업을 매주 목요일 1 2태 테러씩 총 3주 동안 진행된다.


    >


    ​ 나도 스티븐과 함께 34주-36주까지 총 3주간 참여합니다. (이 산전 수업은 회사에 다니는 사람들도 빠지는 권리가 있다.)​ 3시 15분부터 5시 15분까지 열리는 수업.그와잉눙스티ー붕을 중간에 만과 인서 다 함께 들어갔다.우리가 여섯 쌍 정도가 있었는데 대부분 나처럼 30주 중반이 된 산모들이며 그와잉라이 섞였고, 순수한 영국 x, 영국 커플은 한 커플이란 것이 정 이야기 신기했습니다. ​​


    >


    사실 산전수업은 내가 기대했던 것에 비해 너무 충실하지 못했다. 배운 게 있다면 가방 준비(맨체스터 세인트메리의 맨체스터대 병원 기준), 가진통과 진통의 시간과 자궁이 얼마나 본인 스스로 열리는지, 진통이 시작되면 어떤 포즈를 취해야 하는지 정도였다.​


    >


    흥미로운 점은 머터니티 백 꾸러미 속에서 내용물은 필요 없다는 것이었다. 대한민국에서 신생아들은 석 사게은 아기가 손을 휘두르고 깜짝 놀랐다 모로 반사 때문에 필수 불가결하는데 맨체스터 병원에서는( 다른 곳이 다 똑같을지 모른다)신생아는 24시간 열을 빼야 합니다. 고속의 사인을 안 할 거야. 신기... 과도기 신생아의 태열이 걱정됐는데, 뭐 그렇다고 했더니 그런가 하고 생각했다. (집에서는 미리 구입한 스와도우루업을 주는 방안 이프니다니다)​이 하프교크 관련 카징통은 48시간 정도 이어 카징통은 주기가 규칙적이지 않다.는 점과 통증이 생리통처럼 불편한 정도. 이때 자궁은 4cm정도 열린다고 합니다. 1단계 진 진톤으로 자궁은 10cm정도 열리고 6-12시간 진행한다. 듣기로는 무통 주사(에피듀롤)을 자궁이 4cm정도 열리면 맞는 걸로 알고 있지만 이것이 1단계 진통이었다.당신..그리고 2단계와 3단계는 꽤 빠르게 진행된다. ​ 병원에는 진통이 10분에 2-3번 정도 있으면 출발하면 된다... 그렇다는 것은 대한민국 맘카페를 통해 알게 된 내용이었다. 과인은 거짓없이 다시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으니까. 진통의 주기가 거짓 없이 짧기 때문에 육지로 갈 수 있도록 단단히 준비해야 한다.


    >


    ​ 그 때문에 그대로 자연 분만 후 이르면 출산 후 8시간 만에 퇴원, 일반적으로는 24시각. 늦으면 며칠 더 기다려야 한다지만 나쁘진 않은 가장 빨리 퇴원하는 순산의 행운이 있기를 바란다.수업은 그것으로 끝났다.​ ​ ​ ​ 34주 3일


    낮 9시 45분 미팅과 낮과 스티븐과 오랜만에 모두 갈 수 있었다. 와인 마가렛은 언제나 환영했고 스티븐에게 정말 오랜만이다! 과인은 나예요 자가도망간 줄 알았잖아. 라는 논다소 앨범, 진다소 앨범의 스토리를 건네주었다. 그와잉눙 이것이 100카피.셍토농다소움과 의견이 없다는 점이 이 전 미팅에서 마가렛이 시종 1관왕 친절한 목소소움룰 내다가 갑자기 눈이 급변했으며"남편이 잘 봐주니?"다고 들었기 때문이다. 그와잉눙 좋은 1산적에 던진 스토리인지 알았는데 그 진지한 눈빛을 보면 진정으로 물어본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마가렛은 스티븐이 무슨 1을 하거나 풀대요 몇시에 돌아가나 개인적인 것까지 듣고 보니 000스토리라고 진심이야 오한시은은 전에 보았던 젊은 교육생 미드와이프도 함께 있었다. 오항시 배의 크기를 재는 것은 젊은 미드와이프가 가장 먼저 計다. 마가렛은 옆에서 임산부의 배를 볼 때 확인해야 할 점은?이라고 묻는데 과인은 마가렛이 임산부에게는 친절하지만 상사로서는 무서운 편이라는 의견을 들었다. 젊은 미드와이프는 임신선이 있는지 상처가 있는지 그런 걸 본다고 답한 것 같다.​ 젊은 미드 와이프가 베크기를 잴 때는 33cm였지만, 마거릿이 다시 재어 34cm로 했습니다. 갓난아기는 여전히 무섭게 잘 자라고 있었다.


    >


    젊은 미드와이프가 심장 박동을 재고, 과인은 설사 시에 녹음해도 되느냐고 물었더니, 기분 좋다며 그제야 아내 소음으로 고동음을 녹음했습니다. 왜 그동안 물어보는 소견을 못했을까? 2차 초소 음파시의 초소 음파 화면 녹화를 거절당하자 당연히 안 되면 소견한 것 같다.


    미드와이프는 아픈거 스스로 불편한건 없냐고 물었는데. 별로 없어서 없다고 태동의 문제는 없냐고 물었는데 아직 없다고 해서... 예를 들면 시통증이 있냐고 물어서 또 없다고 해서..마가렛트는 내가 너희가 스스로 건강하고 좋은것이라고 신기해했습니다. ​ 마거릿은 이번 주에도 여전히 태동이 줄어들면 꼭 꼭 24가끔 미드 와이프 센터에 연락하도록 간곡히 부탁했습니다. 과묵한 스티븐은 아내 sound에서 마거릿으로 질문했어요. 태동 때 루저 갈비뼈를 차면 가끔 아플 수 있는데 괜찮으냐고 물었고 마거릿은 임산부의 건강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답했다. 갈비뼈가 부러지는 일은 없을 거야. 자기는 가진통을 짧게 느껴 봤다며 얼마나 나를 좋게 느끼느냐고 물은 뒤 이틀에 한 번씩 몇 번 느꼈다고 하자 버릇을 들이는 것으로 괜찮다고 답했다. ​ 34주 41태동이 더욱 거세지고, 요쥬무눙 누웠다 1어 자체기가 매우 어려울 정도로 배가 커졌다. 좀 움직여도 호흡이 거칠다 ​ 34주 51오항시 날은 잠시 속이 아팠다. 점점 식욕이 없어지는 게 걱정이었다?심지어 입덧은 안 오겠지, 설마?​ 34주 61시 때 생리통보다 가볍게 배가 아프다. 배가 아픈지 아니면 어디 자극받아서 뼈가 아픈지 모르겠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