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별이 아닌 연출의 힘” 한국 여성 감독 연출 영화 흥행 순위 TOP 10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15:14

    >


    20하나 9년 데힝 민국 영화 흥행 순위 하나 0위권의 자네의 작품이 여성 감독이 연출한 작품의 해였다. 이처럼 해를 거듭할수록 여성 영화감독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그렇다면 여성 영화감독이 연출한 대한민국 영화 중 최다 관객 수를 기록한 영화는 어떤 영화인가? 오늘 이 시간에는 여성 감독이 연출한 영화 흥행 순위 TOP한 0을 알아보겟슴니다. 어떤작품이있는지함께살펴보겠습니다.


    10


    감독 킴미쵸은, 손익 분기점 하나 60만명


    >


    영화 궁녀는 황산벌과 왕의 남자 연출부 출신 김미정 감독의 데뷔작이었다. 영화는 서까래에 목을 매 죽은 한 궁녀의 죽성이 자살이 아닌 타살로 보고 그 문제의 진실을 파헤쳐 가는 내용으로 박진희가 정의로운 성격과 명. 순진한 두뇌를 갖고 서까래에 목을 매 죽은 궁녀를 부검하던 중 궁녀의 죽음이 자살이 아닌 타살임을 의심하며 문제의 진실을 파헤치는 내의녀 천령역을, 윤세아가 희빈 역을, 서영희가 문제의 희생된 희빈 전 궁녀 월령 역을, 그래서 이태정은 문제의 중요한 단서를 제공하는 비밀을 주는 수녀 옥자 역을 맡았다. 요기에게 광기에 사로잡힌 중궁 궁녀 정렬 역은 전혜진이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 영화는 조선시대 궁녀들의 비밀을 다룬 궁중 미스터리물로 연출을 맡은 김미정 감독을 비롯해 제작자, 주연 배우 전체가 여자로 구성돼 화제가 된 영화다.


    9


    감독 장유정 손익 분기점 하나 00만명


    >


    영화 <브라더>는 안동의 종갓집 형제가 아버지의 장례식 날 고향을 찾았을 때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코미디 영화로, 장유정 감독이 직접 각본을 써서 연출한 창작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습니다>를 직접 영화화했다. "이 영화에는 허세돌방망이로 분해코믹어린이콘으로 떠오른 마동석을 필두로 약골동상 주봉역에 재치있는 명대사, 즉 애드리브 귀재 이동휘, 그래서 형제 앞에 나빠지면 뻔한 비밀 문화재청 직원 오로라 역을 맡아 역대급 코믹 캐릭터로 변신한 배우 이하늬까지 다양한 매력으로 화제를 모았고, 여기에 돌봉, 주봉 형제의 사촌 동상이자 천진난봉 역에 조우진이 출연해 영화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이처럼 영화는 새 코믹트리오로 떠오른 마동석 이동휘 이하늬 역의 환상적인 코믹케미스트리와 뮤지컬 원작 <형제는 용감했어요> 스토리 스토리, 원작에 이어 영화까지 연출을 맡은 장유정 감독의 코믹과 감동을 아우르는 섬세한 연출까지 다양한 매력을 앞세워 관객의 흥미를 끌었다.


    8


    감독 방 은진, 손익 분기점 230만명


    >


    영화<집에 가는 길>은 남편의 후배에게 속아 마약 운반을 하게 된 평범한 여자가 프랑스의 공항에서 체포되고 대서양 외딴 섬의 감옥에 갇혔다가 3년 만에 가족으로 돌아갈 때까지 처절한 고통의 과정과 그런 아내를 구하러 고군분투하는 남편의 실화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극중의 전도연이 억울하게 자유와 식크울 빼앗긴 역에 분해, 흐트러진 머리카락과 움푹 파인 눈, 때가 붙어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선량한 옷을 입은 실화 주인공 그 자체의 모습이고 집에 돌아가고 싶은 한 여자, 일화의 어머니 남편 아내의 모습을 다각적으로 포효은 하고 관객의 눈을 매료했다. 여기에 상대역 고수도 빚보증을 잘못하고도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답답한 남편, 아내를 되찾으려고 세상에 호소하는 남편의 모습을 오가며 안타까움을 느끼게했다. 한편 배우 출신 방웅진 감독은 대한민국과 해외를 오가는 촬영에서 의문 속의 팩트를 사실적으로 그려내고 실화의 주인공 실제 모습을 다음에 내놓아야 하는 만큼 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력을 더해 진정성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만들었다.


    7


    감독, 뵤은・용쥬 손익 분기점 하나 00만명


    >


    영화 <화차>는 한 통의 전화를 받고 사라진 약혼자를 찾아서 과인슨 남성과 전직 형사가 그녀의 모든 것이 가짜였음을 알게 된 뒤 드라과인은 충격적인 미스터리를 그린 스릴러물로 조성하, 이선균, 김민희가 출연한 영화다. 극중 김민희는 이 영화 최고의 발견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어쩔 수 없이 남의 신분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는 선택을 하는 강성연이자 차경선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냈지만, 특히 온몸에 피범벅이 돼 남의 신분을 쟁취한 뒤 광기와 공포에 휩싸여 하는 장면은 단연 압권이었다. 역시 사라진 약혼자를 찾아 헤매는 남편 장문호 역의 이성균, 전직 경찰에서 장문호와 다 같이 강성영의 비밀을 파헤치는 김종근 역의 조성하 등은 원작에서의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며 우리네 배역을 잘 소화했다. 이처럼 영화는 3명의 배우의 열연과 뵤은・용쥬 감독의 노련한 각색에 의한 탄탄한 이 말에 섬세한 연출력이 놓이고 기다리고, 원작 특유의 신비적인 전개를 긴장감이 있고 강렬하게 스크린에 담았다.


    6


    감독, 윤아, 손익 분기점 280만명


    >


    영화<이 말의 먹이]우리이 말에 사용이 금지된 1940년대 아키 장님 판수가 조선어학회 대표 김정환을 만 아니며 사전을 만들기 위해서 비밀리에 전국 우리이 말과 마리 썰매 타기까지 모금 이 말로 전국 각지의 어린 학생들의 지식인들까지 나쁘지 않다 치아와 성별, 지식의 유무를 떠나고 나쁘지 않고 사전 편찬에 마소리울 얻었던 그들의 이 마르카의 옆 감동을 전했습니다. 여기에 판수 역의 유해진은 까마귀의 눈이라는 신선한 설정 속 대사가 지닌 이 말의 맛을 십분 살려 적재적소에 즐거움을 주었고, 맛도 나쁘지 않은 연기로 관객들에게 웃음소리와 눈물, 감동까지 주며 그의 진가를 입증했습니다. 역시 정환 역의 윤계상을 비롯해 김홍파, 우현, 김태훈, 김선영, 민진웅, 박예이, 나쁘지 않은 등 주연, 조연, 아역 배우, 우정출연, 특별출연 배우까지 진지한 열연과 공감어린 웃음소리로 전 세대 관객의 마술사까지 사로잡았다. 한편 영화는<택시 운전사>의 각본을 쓴 옴유나프지앙, 감독의 1장편 영화 데뷔작으로 힘든 역사를 공감 어린 웃소리그와, 진정성 있는 연출로 풀어내고 중후한 울림을 선물했고 보통 사람의 작은 힘이 모여서 큰 우이미울하는 우리 이말룰 감동적 이 말에서 그리고 관객들의 마소리울 움직였다.


    5


    감독 김 한결 손익 분기점 150만명


    >


    영화 가장 평범한 연애기는 전 여친에게 상처받은 재훈과 전 남친에게 중상을 입은 선영, 헤어진 남녀의 솔직하고 거침없는 현실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김래원 공효진이 남녀 주인공을 맡았다. 극중 김래원은 이별의 아픔에서 친국에 악함을 느끼지 않는 재훈 역으로 분해해 사랑에 대한 믿음이 없는 선영에게 거친 모습을 보여준다.가더라도 무관심하듯 다정하게 대하는 모습으로 현실 설렘을 유발하고, 밤새 남긴 무한한 통화기록에 후회하며 몸서리치고, 술김에 쓰러지는 황당한 모습은 예상치 못한 반전 매력으로 이별을 해본 전체의 공감을 자극했다. 아울러 세련된 도시녀 선영 역을 맡은 공효진은 사랑에 환상이 없는 직설적인 현실파로 쿨하고 당찬 모습을 통해 통쾌함과 스릴을 선물했으며, 영화 속 소탈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의 현실공감 연기는 멋지지 않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다. 한편 이 영화는 "미쟝센 단편 영화제 희극의 왕"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며 시선을 모은 김 한결 감독의 장편 영화 데뷔작에서 두 남녀가 오해로 얽히거나 설레는 장면도 종종 서로의 심정을 확인할 때까지 평범한 연애 기사에 따르지만 약간 상투적이 아니라 유쾌하게 그려서 하고 여기에 매력적인 캐릭터와 독특한 대사를 만드는 비밀로 하고 관객들의 심정을 사로잡았다.


    4


    감독 이온 중, 손익 분기점 하나 80만명


    >


    영화 탐정: 리턴즈는 셜록 덕후만화방 주인 강대만과 레전드 형사 노태수가 탐정사무소를 개업, 전 사이버수사대 에이스 베짱이를 영입해 문제를 파헤치는 코믹범죄 추리극으로 권상우 성동 최초의 콤비에 이광수가 가세한 영화다. 극중 권상우는 강·데만 도움, 성동 초는 노・테스 역을 맡아 전작'탐정:더 비기닝'에 계속되었다가 2번째의 의기 투합 칠로 뜸한 카리스마 뜸한 코믹 연기까지 불사하는 반전 매력으로 남다른 호흡을 자랑했습니다. 여기에 심상치 않은 헤어스타의 처음과 콘셉트로 등장해 큰 웃음을 선물한 이광수는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관객들의 웃음을 유발하는 독보적 존재감으로 영화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었다. 또 연출을 맡은 이언희 감독을 만난 이 영화는 인간미 넘치는 진지함부터 에기도립으로 완성한 코믹한 장면까지 완벽하게 영화에 녹여 관객의 심정을 사로잡았다. 한편 영화 연출을 맡은 이언희 감독은 어깨너머의 연인 미셸-사라진 여자 등 전편을 통해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충무로를 대표하는 여성 감독이다. 이번 영화를 흥행으로 이끌며 흥행력까지 겸비한 감독이 됐다.


    3


    감독 팍느리, 손익 분기점 200만명


    >


    영화 <돈>은 부자가 되고 싶었던 신입 주식 브로커 하나현이 배하나에 싸인 작전설계자 번호표를 만난 뒤 거액을 들인 작전에 피스토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 이야기로 류준열 유지태 조우진을 비롯해 김재영 김민재 정만식 원지나 등이 출연한 영화다. 류준열은 이전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모습과 다양한 느낌의 표범을 선보이며, 영화의 중앙축 역할을 톡톡히 했고, 묵직한 목소리와 자연스러운 당당함을 가진 유지태가 번호표 역으로 분해, 극중 긴장감을 불어넣는 것은 물론, 하나 등장하는 순간부터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하나명렵개로 불리는 금융감독원 수석검사 한지철 역은 어떤 역할이든 그 인물에 녹아들어 관객을 납득시키는 조우진이 맡아 류준열 유지태와 함께 영화의 삼각구도를 완성했다. 여기에 <남자가 사랑할 때>, <베를린> 등의 조감독을 거쳐 이 영화로 정식 데뷔한 박누리 감독의 연출력이 더해져 단순한 이 이야기 구조로 관객의 접근을 용이하게 했고, 한 템포도 쉬지 않고 몰입감을 갖고 극을 이끌어내 긴장감과 속도감 있는 전개로 큰 호응을 얻었다.


    2


    감독 김도연, 손익 분기점 160만명


    >


    영화<82년생 김지영>는 한 982년생 과인 20일 9년 오늘을 살고 있는 김지영의 누구도 몰랐던 이야기를 다룬 영화에 배우 정유미가 누구의 딸인 아내 동료이자 어머니로 살아가는 평범하지만 특별한 주인 공 지영의 역을 맡아 자연스럽고 디테일한 연기로 더욱 편안하고 타우이미하는 감정을 알리고 공유는 지영을 걱정하고 사랑하는 딸 아영과 함께 서로를 아끼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는 남편 대현과 분해 관객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역시 김미경 공민정 김성철 이알이 지영의 대가족으로 출연해 마치 내 대가족을 보는 듯한 자연스러운 모습과 때론 웃음을 자아내고 때론 감정을 더럽히는 섬세한 연기 호흡으로 관객의 감정에 깊은 여운을 전했습니다. 이처럼 영화는 따뜻한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이야기와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 그리고 주인공뿐 아니라 주변 캐릭터들의 하과인씩의 감정을 소홀히 배치하고 지연과 그 대가족 등 주변 사람들이 겪는 일들을 잔잔하게 그린 김도영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이 더해져 관객들에게 위로의 메시지처럼 깊은 울림까지 안겨왔습니다.


    하지메


    감독 있다구요 순례 손익 분기점 190만명


    >


    영화<우리 생거 린이 최고의 순간>은 2004년 세계 최강 덴마크에 대항하고 드라마보다 짙은 명승부를 펼쳤다 여자 핸드볼 선수들의 감동의 실화를 다룬 영화에서 어려운 현실을 딛고 코트에 복귀하지 못한 덜떨어지역의 문 소의 소리, 행정부 대표 대행으로 경질되지만 선수로 돌아오고, 명예 회복에 나쁘지 않고는 혜경 역에 김정은 삼십사에 쵸소리우에 행정부 대표 선수가 된 수정란 역에 김지영, 그리고 골키퍼 기쁨 역에 쵸웅지 등이 출연했다. 영화는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우여곡절 끝에 올림픽에 나쁘지 않고 마지막 승리를 따낸 과거의 많은 영광을 되찾고 생거 린이 최고의 순간을 요구하니 때문에 지키고 있다 핸드볼 선수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다소 리어 내고 있어 생생한 디테 1에 현장감 있는 대사, 그리고 배우들의 진정성 있는 연기로 자연스럽게도 친근감 있는 영화로 탄생했다. 이곳에 다양한 재료의 맛이 살아 있으면서 잘 어우러지는 비빔밥처럼 튀지 않고 개성 넘치는 영화 속 인물을 표현했습니다.순례 감독의 역량이 더해져 관객들에게 그날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했다.


    키위지 출처 : 네이버 영화관 수 출처 :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