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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급 감성 정책홍보’ SNS 강타한 지방공무원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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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그프 감성 정책 홍보'SNS강타한 지방 공무원 A2면 첫단 기사 입력 2020.0처음이다.최초 0. 오전 3:02기사 원문 ​[더 나는 첫 00년을 준비하다/2020신목 민심서-공직 사회의 근본부터 개선하자]충주시정소개-축제 홍보 게시물... 광고 패러디 등 격식 파괴 화두로 벤치마킹과 강의 요청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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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주시 뉴미디어 홍보 게시물. 지방공무원들이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파격화해 전국적인 관심을 끌었다. 충주시 제공 한번은 까고 싶은 당신 지금 딱 밤 옥수수 이제부터는 털끝을 날카롭게 해서 드세요.지방공무원 중에는 적극적이고 파격적인 업무방식으로 튀는 성과를 내는 경우도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활발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을 하며 시정 현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충북 충주시이다. 충주시의 패북이나 YouTube등의 SNS 투고는 종래의 격식을 완전하게 타파한 "B급 감성"으로 퀄리티"를 지향해, 전국적으로 화제가 되었다. 옥수수와 과일밤 등 지면 농산물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마키아팅 카피를 패러디했고 행사 안내 포스터에는 담당 공무원들의 얼굴을 합성해 호기심을 끌기도 했다.그런 아이디어는 젊은 게이샤단 공무원들의 머리와 결재선 간소화에서 과인돼 왔다. 파격적인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긴 쵸남식 주무관(7급)은 "순간 순간의 콘텐츠가 내린 SNS세계에서 충주시의 생존 전략을 '으로 퀄리티'로 결정했다","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 SNS의 특성상 11이 결재를 받기 어렵다고 보고하고 컨텐츠를 사전 결제 없이 게재가 됐다"라고 예상했다. 현재 충주시 SNS 계정은 그의 붕어 김성태 주무관이 관리하고 있다. 그도 나이 1'게시물 큰 히트'를 계속하고 있다. 저런 글이 올라올 때마다 사람들이 몰리면서 충주시 SNS는 연예인 못지않은 트렌드를 누리고 있다. 구독자 수도 상당한 광역자치단체 수준에 육박한다. 충주시의 홍보 방식이 입소문이 나면서 다른 지자체 등에서 이를 배우기 위해 방문객 강의를 해달라는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조 주무관은 충주시가 공공기관의 이색 홍보에 중요한 선례를 남긴 의미가 있다고 본다. 공무원은 소신을 갖고 1 해도 끊지 않는다"라며 웃었다.​입니다 보미 기자 bom@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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